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치매어르신 위한 원예치료 프로그램 운영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치매어르신 위한 원예치료 프로그램 운영
담당부서 보건의료과
조회수 312
연락처 .

금천구, 치매어르신 위한 원예치료 프로그램 운영
- 금천구, 텃밭 활용 인지기능 향상 프로그램 운영 -

 

 

- 금천구 치매지원센터 7층 옥상 텃밭 조성하여 매주 화, 목요일 운영
- 텃밭 및 원예치료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인지기능 향상프로그램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을 위한 ‘텃밭 및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텃밭 및 원예치료 프로그램은 매주 화?목요일 금천구치매지원센터 7층 옥상 텃밭에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옥상텃밭에 각종 꽃과 채소 가꾸기, 꽃화분 만들기, 텃밭 이름표 만들기, 수확물로 음식만들기 등 다양한 원예활동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원예치료는 다양한 도구와 재료를 사용해 촉각자극을 유도하고 촉각반응을 향상시킨다. 직접 식물을 기르는 작업을 통해 심리적 안정뿐만 아니라 예전의 기억을 유발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텃밭 가꾸기 및 관리를 통한 손기능 운동으로 소근육 발달을 도모해 치매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치매지원센터는 치매어르신들의 치매예방 및 치매중증화 지연을 위해 작업치료, 종이접기, 튼튼두뇌교실, 미술치료, 한지공예, 서예교실, 생활체조, 실버요가, 단전호흡, 맷돌체조, 음악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금천구치매지원센터의 관계자는 “원예치료 프로그램은 무언가를 재배하고 가꾸며 치매에 대한 걱정보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게 하는 유익한 프로그램”며 “앞으로도 치매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을 위해 텃밭을 이용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보건의료과(2627-2215) 또는 금천구치매지원센터(3281-9082~6)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17.07.1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