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2024년 비만예방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2024년 비만예방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담당부서 보건정책과
조회수 47
연락처 02-2627-2759

금천구, 2024년 비만예방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금천형 건강증진학교’ 비만예방을 위한 표준화된 건강증진 모형개발·구축

 - 비만클리닉 상시 운영, 세대별 건강 특화프로그램 지원 등 인정받아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구민의 비만 예방·관리와 건강증진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비만 예방의 날(3월 4일)’에 비만 예방 사업에 기여한 지자체와 개인·단체를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구는 아동·청소년 비만예방사업인 ‘금천형 건강증진학교’를 운영해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비만예방을 위한 표준화된 건강증진 모델을 개발·구축한 점을 인정받았다.

 

 ‘금천형 건강증진학교’는 보건소,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아동·청소년이 일상생활에서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을 관리하는 건강복지서비스이다. 

 

 또한 구는 비만클리닉을 상시 운영해 체력측정, 운동·영양상담, 1대1 운동 관리, 식사요법 안내 등 맞춤형 집중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구는 코로나19 대유행 기간에 비대면 지능형 비만관리 서비스 ‘건강지킴밴드’를 운영했다. 비만, 대사증후군 해당자 450명을 대상으로 지능형 착용 밴드와 모바일 앱을 활용해 ▲ 운동관리(실시간 신체활동량 분석) ▲ 영양관리(음성인식 기반 식습관분석) ▲ 건강전문가 상담 ▲ 가정 운동 프로그램 등을 제공했다.

 

 구는 올해 비만율이 가장 높은 30·40세대와 인구비율이 가장 많은 40·60에 주목하고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건강 고위험자를 선정해 운동·영양교실, 걷기 챌린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비만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과제이며 가정·학교·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보건정책과(☎02-2627-275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4.04.2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