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1. 우리금천
  2. 금천소식
  3. 보도자료
금천구,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부문’ 대상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부문’ 대상
담당부서 아동청년과
조회수 124
연락처 02-2627-2582

금천구,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부문’ 대상

 

 - 청년들을 위한 정책, 소통 등 청년 기여도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
 - 지난해 ‘종합대상’ 에 이어 ‘정책부문’ 대상 선정으로 2년 연속 수상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국회사무처 소관 (사)청년과미래에서 주관하는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지난해 ‘종합대상’에 이어 올해 ‘정책대상’에 선정됐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친화적인 사회적 환경조성, 청년을 위한 정책 및 입법 등 청년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사회적 환경 조성에 앞장 선 개인과 기관의 노고를 치하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고자 (사)청년과미래에서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되고 있다.

 

 구는 △청년활동공간 ‘청춘삘딩’ 운영 △청년창업단체 지원을 위한 (가칭)금천청년꿈터 조성 △청년미래기금 설치 및 기금 조성 △청년의 정책 참여 확대와 소통을 위한 청년네트워크 운영 △1인 가구 청년 맞춤지원 등 청년을 위한 정책 추진실적을 높이 평가받아 ‘정책대상’을 수상했다.

 

 정책부문에서는 지자체의 청년참여기구 운영과 청년지원사업, 청년 관련 행사 주최 및 참여를 중점으로 평가가 진행되었으며, 대학교수, CEO, 회계사 등 전문가와 청년 선정위원 100여명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사과정을 거쳐 대상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9월 12일 여의도공원에서 열리는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정책의 당사자인 청년들이 금천구 청년정책을 높이 평가했기에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창업도전과 자립기반 지원 등 청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년과(☏02-2627-258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디지털과
  • 담당자 박상호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