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차릴 때는 먹을 만큼! 먹을 때는 남김없이!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차릴 때는 먹을 만큼! 먹을 때는 남김없이!
담당부서 위생과
조회수 708
연락처 2627-2606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의 일환으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한국외식업중앙회 금천구지회 회원 등 20여명과 함께 지난 21일 음식문화개선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지난 12월에 이어 2회째로 전통시장 주변과 독산로 일대에서 음식점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음식문화개선 실천수칙 안내문과 홍보물을 나눠주며 음식문화개선의 필요성을 알리고 사업에 동참하겠다는 서약서를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와 더불어 구는 서울시와 함께  「온차림?반(半)차림」 시범사업도 실시할 예정인데 「온차림?반(半)차림」 사업을 통해 소비자는 소식(小食)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고 영업자는 식재료 구입 비용을 절감하며 음식물 쓰레기도 줄일 수 있어 1석3조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에 동참하고자 하는 업소는 금천구 위생과로 신청하면 되고 먹을 만큼 덜어먹을 수 있는 소형 복합찬기 등을 지원받아 사용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캠페인과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음식문화개선 의식이 주민들의 마음속에 자연스럽게 베어들고 실천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위생과(☎2627-2606)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3.02.2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