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가족·이웃과 함께하는 전통 장 담그기 교육 ‘금천장독대’ 마쳐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가족·이웃과 함께하는 전통 장 담그기 교육 ‘금천장독대’ 마쳐
담당부서 보건정책과
조회수 151
연락처 02-2627-2693

금천구, 가족·이웃과 함께하는 전통 장 담그기 교육 ‘금천장독대’ 마쳐

 

- 9달간 진행된 ‘전통 장 담그기’ 교육 성황리에 마쳐

- 사라져가는 문화 복원하고, 건강한 입맛 되찾기 위해 된장, 간장 만들고 나눠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구민을 대상으로 운영한 식생활 교육 ‘금천장독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금천 장독대’ 프로그램은 한식의 기본이 되는 장(醬) 만들기를 통해 주민들에게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바른 먹거리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가족, 이웃, 자원봉사자 등 총 200명이 참여했으며, 2월부터 10월 말까지 ▲ 장 담그기(2월) ▲ 된장과 간장으로 가르기(4월) ▲ 장 나누기(10월) 순으로 진행됐다.

 

 11월 중에는 교육을 수료한 주민들이 네이버 밴드 '금천장독대'에서 자신이 만든 된장, 간장으로 요리를 만들어 먹고 인증사진을 올리는 ‘식생활 도전(챌린지)’를 진행한다.

 

 또한 12월에는 보건소 직원과 지역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담근 장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눈다. 취약계층 어르신 100명에게 된장(1kg)과 간장(200ml)을 배달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전통 장 담그기’ 체험을 통해 우리 고유의 음식을 이해하고, 우리나라 식문화의 기본정서인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보건정책과(☏02-2627-269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3.11.0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