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편람
사무명 |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열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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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부서 | 처리부서 | 경유기관 | 협의기관 | ||
자치행정과 | |||||
처리절차 | 발급시스템 사전 이용신청 및 승인(동주민센터 방문하여 최초 1회 등록) → 발급시스템 접속(정부24) → 본인확인(공인인증서) → 확인서 작성 → 공인전자서명 → 확인서발급(시스템 내 저장) → 발급증 출력·제출 | ||||
처리기간 | 즉시(근무시간내 3시간) | ||||
심사기준 | ○ 민원인이 온라인에서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발급하기 위해서 전자본인서명확인서발급시스템 이용승인을 신청하거나 이용철회시 본인이 직접 읍면동 등 승인기관을 방문하여 신청서와 신분증을 제출하여 신청 ○ 신청자격 : 본인 | ||||
수수료 | 없음 | ||||
신청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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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요청 및 유의사항 | ○ 최초1회 동주민센터 방문하여 사전등록 후, 정부24 사이트에서 직접 발급 | ||||
관련법규 | ○ 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조 | ||||
구비서류 | 1. 신분증
① 내국인 - 주민등록증,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운전면허증(모바일운전면허증), 장애인등록증(주소나 주민번호가 없는 것 제외), 대한민국 여권 ② 외국인 - 외국인등록증 ③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자 - 국내거소신고증 ④ 미성년자 : 법정대리인 동의서 ⑤ 피한정후견인 : 한정후견인 동의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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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서식 | |||||
문의부서 | 자치행정과 |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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