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

위생행정서비스헌장

위생과 전화번호

2627-2602~5

안심할 수 있는 식품안전문화 조성

  • 부정ㆍ불량 식품의 근절과 식중독의 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초등학교 주변 및 집단급식소에 대해 안전한 식재료와 식품의 조리, 판매 및 보관 등의 현장 점검을 강화하겠습니다.
  • 부패ㆍ변질된 제품의 유통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식품의 수거,검사 및 지도단속을 월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건전한 식품접객문화 조성

  • 우리구의 청소년 밀집 지역인 가산디지털 5거리 및 시흥 4거리 일대에 대하여 주 1회 이상 집중 단속을 실시하여 유해 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겠습니다.
  • 퇴폐 영업 행위로 상시 민원 지역인 독산동 20m 도로변의 밀폐형음식점에 대하여 퇴폐 행위가 완전히 근절될 때까지 주 3회 이상 단속을 실시하겠습니다.
  • 청소년 탈선예방에 최선을 다하기 위하여 청소년 유해업소와 청소년 고용 및 출입금지 업소에 대하여 시민단체와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하여 주2회 이상 단속하겠습니다

위생행정의 투명성 및 정보 서비스 제공

  • 위생업소 단속시 중복단속을 피하기 위하여 출입검사 기록부를 기재하고 점검표를 작성하여 공정하게 단속하고 경미하거나 즉시 시정 가능한 경우는 현장에서 지도하겠습니다.
  • 유흥주점 및 단란 주점 등의 행정 처분 시 처분 내용을 인터넷으로 공개하여 구청에 오시지 않고도 처분내용 및 처리 과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여 처분에 따른 부조리 개연성을 사전에 차단하겠습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 구청 보건위생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연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및 금천구 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에 관한 조치계획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후 3개월 이내에 인터넷 및 금천구 소식지를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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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위생과
  • 담당자 김혜인
  • 전화번호 02-2627-2602
  • 최종수정일 2019.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