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보고

[자주하는 질문]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FAQ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자주하는 질문]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FAQ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관련하여 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Q&A 자료입니다.

<Q&A 목록> ☜ 붙임 파일 참조

Q1. 요양시설 방문접종 계약의사 접종팀은 언제 접종 하나요? 

Q2. 요양병원 의사는 언제 접종 하나요? 

Q3. 보건소 방문접종팀은 언제 접종 하나요? 

Q4. 입원입소를 3월에 하여 접종을 하지 못했습니다. 언제 접종 가능한가요? 

Q5. 요양병원(시설) 1차 접종 후 퇴원(퇴소, 퇴사)하였습니다. 2차 접종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Q6. 접종 당일 예진 상 고열 등으로 접종하지 못했습니다. 이후 언제 접종 가능한가요? 

Q7. 1분기 접종 대상이었는데 접종 거부 하였습니다. 이후 다시 접종하고 싶다면 언제 접종 가능한가요? 

Q8. 요양병원 입소자인데, 최근에 코로나19 확진받고 혈장치료를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Q9. 요양병원 종사자 및 입원자가 326명입니다. 10단위로 맞춰지지 않는데 6명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Q10. 요양병원, 시설접종, 고위험의료기관 접종 시에도 예진의사 1인당 100명으로 제한되나요?  

Q11. 기존 시행지침에 접종기간을 5일로 설정, 백신 수령 후 5일 내 접종을 완료해야 하나요? 

Q12. 당초 수요조사 시 미동의한 대상자가 접종 당일 접종을 원하는 경우 접종 가능한가요? 

Q13.요양병원인데, 촉탁의 방문 접종이 가능한가요? 

Q14. 요양병원에서 자체접종(종사자, 입원자)을 위한 위탁계약을 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Q15. 고위험 의료기관 보건의료인 자체접종 하는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입니다. 위탁계약 하지 않아도 보건소가 방문점검 해야 하나요?

Q16. 고위험 의료기관 현장점검시 온도계/디지털알림 기능 미구비시 구매 진행해야하는데 비용지원 되나요? 

Q17. 요양시설 위탁의료기관이 방문접종 시 보건소 접종지원팀(행정인력 2~3)이 나가야 하는데 이들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Q18. 시설번호 있는 행여환자입니다. 접종 가능한가요?

Q19. 주민등록번호 말소자입니다. 접종 가능한가요? 

Q20.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외국인입니다. 접종 가능한가요? 

Q21. 외국인 등록번호가 없는 외국인입니다. 접종 가능한가요? 

Q23. 관내 OO병원이 코로나19 감염병거점치료병원으로 코로나19환자 진료 의료기관에도 포함되고  '위험 의료기관 종사자에도 포함됩니다. 한번에 2개 분류에 포함될 수 있나요? 

Q24. 관내 의료기관이 종합병원으로 안내된 대상(: 고위험의료기관)에 포함되는 것 같으나, 시스템에 안보입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Q25. 저희 직원을 입력했을 때 이미 등록된 대상자입니다라는 안내창이 나오는데 무슨 의미인가요?

Q26. 코로나19 예방접종을 거부한 경우 구상권을 청구할 수 있나요? 

Q27. 의식이 없는 입원입소자인데, 법정대리인도 없는 경우 예방접종 가능한가요? 

Q28. 예방접종을 완료한 경우 증명서는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조혜윤
  • 전화번호 02-2627-1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