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깨끗하고, 안전한 금천구 만든다!... 폐쇄회로 텔레비전 50대 신규 설치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깨끗하고, 안전한 금천구 만든다!... 폐쇄회로 텔레비전 50대 신규 설치
배포일 2025-03-18
담당부서 청소행정과
조회수 140
연락처 02-2627-1479

깨끗하고, 안전한 금천구 만든다!... 폐쇄회로 텔레비전 50대 신규 설치

- 금천구, 무단투기 없는 깨끗한 골목길 조성 - 

 

 - 무단투기 전용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50대 신규 설치

 -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기법 적용으로 주거환경 및 치안 개선 기대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깨끗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가산동을 중심으로 무단투기 전용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설치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가산동은 외국인 거주자 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쓰레기 무단투기와 치안 문제가 공존하고 있어 사업의 주요 대상지로 선정됐다.

 

 구는 가산동에 실시간 무단투기 전용 폐쇄회로 텔레비전 30대를 신규로 설치하고, 기존에 운영 중인 다목적 폐쇄회로 텔레비전 16대와 무단투기 전용 폐쇄회로 텔레비전 5대를 포함해 총 51대의 카메라로 골목과 취약지역을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는 기존 다목적 폐쇄회로 텔레비전과 무단투기 전용 폐쇄회로 텔레비전을 연계한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기법이 적용됐다. 이 기법은 건축 환경설계를 이용해 범죄를 예방하는 방식으로, 주거환경 개선뿐 아니라 치안 개선 효과도 기대된다.

 

 구는 가산동 분소를 중심으로 실시간 무단투기 전용 폐쇄회로 텔레비전과 U-통합센터 폐쇄회로 텔레비전을 연결한 빈틈없는 점검 체계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모든 무단투기자의 동선을 추적하며, 실시간 계도 및 경고 방송으로 무단투기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자 한다.

 

 또한, 이번 폐쇄회로 텔레비전 설치 확대에 따라 무단투기 관제센터를 확장하고, 관제 요원 추가채용을 통해 24시간 점검 체계를 확립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실시간 무단투기 폐쇄회로 텔레비전 운영 현황을 분석한 결과, 무단투기가 약 80% 감소 됐고, 주민들의 쓰레기 분리배출도 크게 높아졌다”라며, “이번 폐쇄회로 텔레비전 추가 설치로 가산동의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추후 금천구 전역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는 가산동 지역 외에도 무단투기 취약장소에 폐쇄회로 텔레비전 20대를 신규 설치하고, 이동식 무단투기 폐쇄회로 텔레비전 10대를 구매하는 등 깨끗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폐쇄회로 텔레비전 확대 설치는 쓰레기 무단투기를 줄이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이 체감할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청소행정과(☏02-2627-147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