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1. 우리금천
  2. 금천소식
  3. 보도자료
금천구, 모든 초등학교에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모든 초등학교에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조회수 167
연락처 02-2627-1726

금천구, 모든 초등학교에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 2020년부터 올해 10월까지 18개 학교 총 22개소 설치 완료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안전한 등하굣길 환경 조성을 위해 모든 초등학교 통학로 구간에 과속단속카메라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금천구는 2020년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어린이보호구역 안전강화 대책’의 일환으로 지난해 9개 학교 10개소에 이어, 올해 금나래초등학교를 포함한 9개 학교 12개소에 과속카메라 설치를 완료했다.

 

 이로써 금천구 내 모든 초등학교에 과속단속카메라가 설치돼 통행하는 차량이 속도를 줄이고 신호를 준수해 통학로 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금천구는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외에도 학교주변 교통시설물 정비와 불법주차단속 강화, 과속방지턱 신설, 횡단보도 음성안내 보조장치 설치, 보행자 시인성 강화를 위한 바닥형 신호등 설치 등 어린이보호구역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어린이들이 보호구역 내에서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어린이보호구역 안전강화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운전자분들도 규정 속도 및 신호 준수를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조성하는데 협조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통행정과(☏02-2627-172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