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1. 우리금천
  2. 금천소식
  3. 보도자료
금천구, 장기요양 종사자 처우 개선…치유시간, 격려금 지원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장기요양 종사자 처우 개선…치유시간, 격려금 지원
배포일 2025-07-02
담당부서 어르신장애인과
조회수 9
연락처 02-2627-1393

금천구, 장기요양 종사자 처우 개선…치유시간, 격려금 지원

 

 - 4일 오후 2시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날 행사’ 개최

 - 일정 근무 기준 충족하는 174명에게 10만 원의 종사자 격려금 지원 

 - “우리 사회 돌봄의 핵심 인력에 감사…지속적 관심과 지원 아끼지 않을 것”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관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공연과 치유 강연, 10만 원의 종사자 격려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금천구는 장기요양요원 처우 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올해 처음으로 10만 원의 종사자 격려금을 지원한다. 일정 근무 기준을 충족하는 종사자 174명이 올해 지원 대상이다.

 

 국내 고령화 속도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가운데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지만 열악한 근무환경과 낮은 처우로 개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구는 장기요양기관 근무 환경 개선과 종사자 복지 향상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구는 4일 오후 2시 구청사 12층 대강당에서 ‘2025년 금천구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날 행사’도 연다. 이날 행사에서 모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금천구 내 돌봄 우수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행사 순서로 축하공연도 준비됐다. 이와 함께 개그맨 김주철이 강사로 나서 웃음을 주고 종사자들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구는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약 400명을 초청해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분들은 우리 사회의 돌봄을 책임지는 핵심 인력으로, 이들의 처우 개선은 곧 돌봄 서비스의 질 향상으로 이어진다”라며, “앞으로도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어르신장애인과(☏02-2627-139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