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1. 우리금천
  2. 금천소식
  3. 보도자료
“‘날아다니는 공’ 드론축구해요”…금천구, 미래기술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날아다니는 공’ 드론축구해요”…금천구, 미래기술 체험 프로그램 운영
배포일 2025-06-19
담당부서 아동청소년과
조회수 38
연락처 02-2627-2842

“‘날아다니는 공’ 드론축구해요”…금천구, 미래기술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초등학생 대상, 창의력 및 자기 계발 역량 강화 프로그램

 - 23일까지 금천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 통해 참가신청 가능 

 - “미래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특별한 체험의 장”

 

 초등학생이 드론축구에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드론축구는 축구공 모양의 드론을 조정해 3m 정도 높이의 원형 골대에 집어넣어 승부를 가리는 신개념 정보통신기술 여가 스포츠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28일 금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재능UP클래스 드론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능UP클래스’는 취미·교양 및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 활동을 제공해 청소년의 창의성과 자기 계발 역량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6월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미래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드론의 기초 조종법을 배우고, 드론을 활용한 드론축구 게임까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실습 중심 교육으로 구성했다.

 

 특히 연령별 수준을 고려하여 초등학교 1~3학년 반과 초등학교 4~6학년 반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관내 초등학생은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참가 대상 총 30명(반별 15명)은 선착순 모집이다. 23일까지 금천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www.gold1000youth.or.kr)을 통해 신청한 뒤 안내에 따라 수강료 10,000원, 대여비 16,000원을 내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체험을 통해 쉽게 미래 기술을 배우고 창의력과 사회성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금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자율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진로탐색, 문화예술, 자기 계발 등 5개 분야 20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청소년 모임 공간(아지트), 공부 공간(스터디 라운지), 오락 공간 등 다양한 전용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만 9세부터 24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소년과(☏02-2627-2842) 또는 금천청소년문화의집(☏02-857-131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