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

성인

18~64세 성인은 중강도 유산소 신체활동을 일주일에 2시간 30분이상 또는 고강도 유산소 신체활동을 일주일에 1시간 15분 이상 수행한다.

성인 운동에 관한 구분 및 자작강도에 따른 활동예시를 안내합니다.
자각강도/구분 1 2 3 4 5 6 7 8 9 10
중강도 신체활동 심장박동이 조금 빨라지거나 호흡이 약간 가쁜 상태
고강도 신체활동 심장 박동이 많이 빨라지거나 호흡이 많이 가쁜상태
활동 예시 휴식/취침 걷기 빨리 걷기
자전거 타기
배트민턴 연습 청소(진공청소기)
등산(내리막)
수영 연습
등산(오르막)
배드민턴 시합
조깅/줄넘기
인라인 스케이트
수영 시합
축구 시합
무거운 물건 나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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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 담당자 최혜민
  • 전화번호 02-2627-2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