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안내

금천건강관리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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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천건강관리센터란

금천건강관리센터란 보건소 내 만성질환 예방관리 및 진료, 금연클리닉, 대사증후군관리 등을 하나의 공간으로 통합하여 대상자 중심의 포괄적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금천건강관리센터란

보건소 내 만성질환 예방관리 및 진료, 금연클리닉, 대사증후군관리 등을 하나의 공간으로 통합하여 대상자 중심의 포괄적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금천건강관리센터(보건소 2층) 이용절차

  • 01

    접수

  • 02

    신체계측

  • 03

    혈액검사

  • 04

    귀가

  • 05

    건강계획(전문상담)

  • 06

    운동·영양(전문상담)

  • 07

    귀가

건강관리계획이란?

개인별 건강위험요인, 생활습관 등 건강문제를 분석, 평가하여 그 결과를 기초로 의사가 대상자(주민)와 함께 건강 위험 요인 및 생활습관개선을 위한 실천 목표를 세우고 관리하는 것입니다.
  • 허리둘레, 혈압, 혈당, 이상지질혈증 체크 결과에 따라 개선목표 수립
  • 고혈압, 당뇨환자의 약 복용 상태 확인
  • 흡연, 음주, 영양, 운동 등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행동계획
  • 필요시 전문센터, 의료기관, 사회복지 등 타 서비스 연계
  • 실천내용 평가 및 지속관리(6개월 후/1년 후)

건강관리센터(보건소 2층) 이용안내

  • 대상 : 만 20세 이상 구민 (우선순위 별 선정)
  • 이용시간 : 오전9시 ~ 오후6시(점심시간 : 12~13시)
  • 이용방법 : 전화 예약 후 방문 ☎02)2627-2738
  • 비용 : 무료(진료 시 처방전 발생 및 검사료 비용 발생할 수 있음)
  • 준비물 : 내과 진료시 신분증, 복지카드 등 [검사시 10시간 이상 공복 유지(혈압약은 복용 가능, 당뇨약은 드시지 마세요)]
  • 서비스 내용
    • 대사증후군 검진 및 지속관리
    • 만성질환(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집중관리
    • 전문가에 의한 영양, 운동, 금연 상담 및 정보제공
    • 국가건강검진, 보건소 교육프로그램 연계 맞춤형 건강관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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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 담당자 박영미
  • 전화번호 2627-2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