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소개

새소식

필리핀 (세부) 여행 시 세균성 이질 감염에 주의하세요~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작성자,등록일,조회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필리핀 (세부) 여행 시 세균성 이질 감염에 주의하세요~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작성자
등록일 2018.01.25
조회수 1811
 

필리핀 여행 시 세균성이질 감염 주의 당부!

 

○ 2018년 해외유입 세균성이질 환자가 전년 대비 급증하고 있으며, 신고 환자 중 72.2%(26명)가 필리핀 세부를 여행한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해당 지역을 방문할 때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제1군 법정감염병인 세균성이질은 이질균(Shigella spp.) 감염에 의한 급성 장관 질환으로 균 감염 12시간~7일 후 발열, 구토, 복통, 수양성 또는 혈성 설사 등의 증상을 나타내며 우리나라에서는 연 100~300명 정도 발생합니다.

   

○ 여행 중에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올바른 손씻기, 안전한 음식 섭취, 길거리 음식 먹지 않기, 포장된 물과 음료수 마시기, 과일?채소는 먹기 전 깨끗한 물에 씻어 껍질 벗겨 먹기와 같은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도록 합니다.

 

 

< 해외 여행시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1.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2. 음식 익혀먹기

3. 포장된 물과 음료수 마시기

4. 길거리 음식 먹기 않기

5. 과일, 채소는 먹기 전 흐르는 깨끗한 물에 씻어 껍질 벗겨먹기

 

○ 귀국 후 공항에서 검역관에게 건강상태질문서를 제출하고, 발열,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검역관에게 신고하여 검사를 받고, 결과 통보 시까지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자제하도록 합니다.

 

○ 입국 후 발열, 설사, 복통과 같은 장관 감염 증상이 발생하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해외여행력을 알리고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 이밖에 해외여행시 감염병 예방법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은 금천구 보건소 감염병 관리팀(2627-2717)로 전화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외국에 가기 전에 준비해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 위험국가의 경우 예방접종. 2. 여행가서 주의할 사항이예요. 30초 이상 손 씻기, 익혀먹기, 길거리 음식 먹지 않기, 포장된 음료수, 모기 방제, 과일 채소는 먹기 전 깨끗한 물로 씻어 껍질 벗겨먹기. 

여행 후가 중요해요. 발열,복통,구토,설사,발진. 감역관에게 신고하고 검사를 받아요! 병원을 방문하여 여행한 국가와 지역을 알리고 검사 및 치료를 받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러 연락해 주세요. 동남아 여행자를 위한 감염병 예방수칙!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담당자 강선주
  • 전화번호 02-2627-2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