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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여드름 예방에 좋은 식품 알아보기 상세보기 - 제목,조회수,담당부서,연락처,파일,내용,접수일 정보 제공
제목 [청소년]여드름 예방에 좋은 식품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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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여드름 예방에 좋은 식품 알아보기 -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참고하세요 

여드름 예방에 좋은 식품 알아보기 -여드름은 모낭 속 피지선 근처에서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피지선이 모여 있는 얼굴, 등 부분에 생기기 쉬워요. 기름진 음식의 섭취, 호르몬의 과다분비,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답니다. 피부도 몸도 건강해지도록 여드름 예방에 좋은 식품에 대해 알아봅시다. 피부 각질을 제어 해주는 완두콩 - 완두콩은 피지의 분비를 억제하고, 여드름의 원인 중 하나인 각화현상을 줄여주는 아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피부 각질을 제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 살균작용을 도와주는 양배추 - 양배추에 들어있는 유황성분은 피부각화를 억제할 뿐 아니라 살균작용을 함으로써 피부 표면의 사상균이나 모낭에서 피지와 노폐물을 먹고 사는 기생충인 모낭충과 같은 여드름의원인을 제거해줍니다. 잘게 간 양배추에 요거트와 밀가루를 섞어 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좋습니다. 피부를 보호 해주는 녹차잎 -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피부재생, 진정 세포막 강화 등의 효능을 지닌 피부 보호 성분으로, 화장품의원룔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피비분비량을 줄여주는 상추 - 상추는 1일 권장섭취량의 2배 가까이 되는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습니ㅏㄷ. 베타카로틴은 피부 세포의 증식을 촉진하고 땀샘의 땀 분비량을 조절하는 등 피지선의 활동에 영향을 줘 피지 분비량을 감소시켜 줍니다. 피부와 점막에 저항력을 주는 브로콜리 -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가 레몬의 2정도 함유되어 있어 하루에 3~4쪽만 먹어도 하루 평균 비타민 c필요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멜라닌 색소형성을 억제해 기미와 주근깨 등 피부 건강에 효과가 있으며 브로콜린의 ㅏ로틴이 피부와 점막의 저항량을 향상시켜 피부건강에 더욱 좋습니다. 여드름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충분한 수면으로 성장호르몬의 피부 재생기능을 촉진시켜 주세요. -8시간 이상 피부에 자극이 되는 커피 등 고카페인 음료는 자제해주세요. 잦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요! 세안은 하루 2~3회가 적당하답니다. 기름진 음식은 만성질환의 적, 음식 일기를 작성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기름진 음식의 섭취를 조절해보도록 해요.
접수일 2018.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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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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