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새소식

금천드림스타트와 함께 신나는 겨울방학 보내요 상세보기 - 제목,조회수,담당부서,연락처,파일,내용,접수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드림스타트와 함께 신나는 겨울방학 보내요
조회수 352
담당부서
연락처
파일

금천드림스타트와 함께 신나는 겨울방학 보내요
- 금천드림스타트, 2017 가족 스키캠프 실시 -

 

- 13일(금)~14일(토) 금천드림스타트 14가족 38명 대상으로 가족 스키캠프 실시

 

 금천구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2017 드림스타트 가족스키캠프’ 를 실시합니다.

 

 금천드림스타트에서 주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3일(금)부터 14일(토)까지 금천드림스타트 14가족 38명을 대상으로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실시합니다.

 

 2014년부터 실시해 올해로 4번째가 되는 드림스타트 가족스키캠프는 참여 가족의 만족도와 욕구가 가장 높았던 프로그램입니다. 즐겁고 안전하게 겨울철 레저스포츠를 접하며 가족과 함께 소통과 협동심, 즐거운 추억 쌓기를 경험하게 됩니다.

 

 특히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평소 스키 경험이 없는 가족을 우선 으로 선정했습니다. 배상책임보험 가입, 전문 의료진 및 행사 전담요원, 스키 스쿨 전문 강사 배치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합니다.

 

 금천구는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에게 기억에 남는 즐거운 겨울방학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앞으로도 아동과 가족의 다양한 욕구를 바탕으로 아동 발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드림스타트사업이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동 통합사례관리 사업입니다.

 

 구는 2013년 1월 드림스타트 사업을 개시해 △가정방문을 통한 인적조사, 욕구조사, 양육환경 및 아동발달 사정 조사 △사례관리 대상 아동과 가족에게 지역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 △주기적 재사정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 등 통합사례관리를 실시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타 사항은 금천구 여성보육과(2627-191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접수일 2017.01.05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 담당자 강유철
  • 전화번호 02-2627-2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