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제안방(e-vote)
제안내용
일반행정
발신정보 알리미 서비스 도입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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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및 문제점 | 현황 : 보건소 및 구청 그리고 주민센터로 지역주민들에게 전화를 하는 상황이 많은 실상임.
문제점 1. 2023년 기준 기관사칭형 보이스피싱은 11,314건, 피해금액은 약 2,364억원으로 보이스피싱에 대한 문제가 증가하고 있음. (공공데이터포털:2023경찰청_보이스피싱 현황) 2. 어르신들은 모르는 번호로 오는 번호로 전화를 받지 않는다고 이야기 하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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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방향 | 개선방향
1. 대상자에게 발신 전화 시 휴대전화 발신자 상호 표시되는 '발신정보알리미 오피스형' 도입 추진. 서비스 예시 : https://enterprise.kt.com/pd/P_PD_CC_TE_006.do |
기대효과 | 기대효과
1. 업무효율성 향상 : 통화완료율이 증가되어 대상자와 원활한 소통 가능 2. 업무민원 감소 : 부재중 전화 시 발신정보명 표시로 Call-Back 가능 3. 구청, 보건소, 주민센터 신뢰도 향상 |
소요예산 | 구청 약 1,400대 / 보건소 약 1,000대 / 주민센터 약 300대 → 월 4,400원 1년 약 10,000,000원 소요 |
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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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이상의 공감을 얻어야 실무부서 검토가 진행됩니다.
투표결과
투표기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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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수 | |
미채택사유 |
제안상태
- 01 투표대기
- 02 구민투표
- 04 미채택
실무부서 검토내용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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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박경은 |
검토 결과 | 채택불가 |
검토의견 |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제안하신 ‘발신정보알리미 오피스형’ 도입은 대상자들에게 발신자 정보를 명확히 전달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소통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는 유용한 방안입니다. 다만, 해당 서비스는 현재 기술적 여건 및 인프라의 한계로 인해 구현이 어려운 상황으로, 본 제안은 채택되지 않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향후 기술적 여건이 개선되면 다시 검토할 수 있도록 참고자료로 활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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