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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내용

발신정보 알리미 서비스 도입 제안 상세보기 - 제안,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향, 기대효과, 소요예산, 첨부파일 정보 제공
일반행정 발신정보 알리미 서비스 도입 제안
작성자 : 기타지역 주민 작성일 : 조회수 :0
현황 및 문제점 현황 : 보건소 및 구청 그리고 주민센터로 지역주민들에게 전화를 하는 상황이 많은 실상임.

문제점
1. 2023년 기준 기관사칭형 보이스피싱은 11,314건, 피해금액은 약 2,364억원으로 보이스피싱에 대한 문제가 증가하고 있음.
(공공데이터포털:2023경찰청_보이스피싱 현황)
2. 어르신들은 모르는 번호로 오는 번호로 전화를 받지 않는다고 이야기 하심.
개선방향 개선방향
1. 대상자에게 발신 전화 시 휴대전화 발신자 상호 표시되는 '발신정보알리미 오피스형' 도입 추진.

서비스 예시 : https://enterprise.kt.com/pd/P_PD_CC_TE_006.do
기대효과 기대효과
1. 업무효율성 향상 : 통화완료율이 증가되어 대상자와 원활한 소통 가능
2. 업무민원 감소 : 부재중 전화 시 발신정보명 표시로 Call-Back 가능
3. 구청, 보건소, 주민센터 신뢰도 향상
소요예산 구청 약 1,400대 / 보건소 약 1,000대 / 주민센터 약 300대 → 월 4,400원 1년 약 10,000,000원 소요
첨부파일

표 이상의 공감을 얻어야 실무부서 검토가 진행됩니다.

투표결과

투표결과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투표기간 ~
추천수
미채택사유

제안상태

  1. 01 투표대기
  2. 02 구민투표
  3. 04 미채택

실무부서 검토내용

실무부서 검토내용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담당자 박경은
검토 결과 채택불가
검토의견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제안하신 ‘발신정보알리미 오피스형’ 도입은 대상자들에게 발신자 정보를 명확히 전달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소통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는 유용한 방안입니다.

다만, 해당 서비스는 현재 기술적 여건 및 인프라의 한계로 인해 구현이 어려운 상황으로, 본 제안은 채택되지 않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향후 기술적 여건이 개선되면 다시 검토할 수 있도록 참고자료로 활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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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 전화번호 02-2627-1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