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제안방(e-vote)
제안내용
일반행정
카톡으로 대기하는 편리한 민원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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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및 문제점 | ∙ 구청 또는 민원센터 내 민원업무를 위해 자동발급기를 통해 접수번호가 찍힌 번호표 배부
. 민원실이 협소하거나 대기인원이 많을 경우 장시가 대기가 불가피하고 좌석도 부족하게 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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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방향 | ∙ 민원인이 키오스크를 통해 직접 핸드폰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을 통해서 대기번호를 알림으로 확인
∙ 카카오톡 미사용자 문자메시지 대체, 핸드폰이 없을 경우 키오스크에서 종이 번호표 발행 병행 |
기대효과 | ∙ 민원인들의 효과적인 대기시간 활용 가능하고 편리성 증대
∙ 민원실 대기 공간 부족 해소 |
소요예산 | . |
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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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이상의 공감을 얻어야 실무부서 검토가 진행됩니다.
투표결과
투표기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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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수 | |
미채택사유 |
제안상태
- 01 투표대기
- 02 구민투표
- 04 미채택
실무부서 검토내용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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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박경은 |
검토 결과 | 채택불가 |
검토의견 |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제안하신 키오스크를 통한 대기번호 알림 시스템은 민원인의 편의를 증대시킬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그러나 현재 행정 시스템과 예산, 개인정보 보호 문제, 키오스크 운영의 기술적 한계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즉각적인 도입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추후 관련 정책 검토 시 귀하의 제안을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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