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강좌

  1. 교육/강좌
<정기아카데미_저학년> 코딩으로 배워보는 지속가능발전 목표(SDGs)(초1~3) 정보 상세보기 - 강좌명, 강좌영역, 신청기간, 교육기간, 강의시간, 강의장소, 수강신청방법, 수강료, 수강대상, 정원, 강사, 주최, 문의 정보 제공
<정기아카데미_저학년> 코딩으로 배워보는 지속가능발전 목표(SDGs)(초1~3)    신청자:9/10명 , 대기자:0/10명
강좌영역 컴퓨터/모바일 강좌상태 모집마감  교육중
우선접수기간 2025-03-18(화) 10:00 ~ 2025-03-28(금) 09:50

※ 우선접수기간에는 금천구민만 접수 가능합니다.

신청기간 2025-03-28(금) 10:00 ~ 2025-04-16(수) 14:00

※ 취소는 신청현황 페이지에서 교육시작 3일전까지만 가능합니다.

교육기간 2025-04-10(목) ~ 2025-05-15(목)
강의시간 (목) 15:00~17:00
수강신청방법 온라인   ※ 선별방법 : 선착순 수강료 무료
강의장소 금천사이언스큐브
08656 서울특별시 금천구 금하로 783
수강대상 초등학생
정원 10명 + 대기자 10명    ※ 일인당 3 명까지 중복 신청 가능
주최 금천구청 교육지원과
문의 02-2627-2190

상세정보

  • 강의소개

    ■ 수강신청시 주의사항 

    · 중복신청 불가능한 강좌입니다.(1인 1강좌 신청가능)최고

    · 본인자녀만 신청 가능합니다.최고

      (다자녀의 경우 각각의 자녀이름으로 신청.)

    · 본인자녀 외 대리신청은 불가능합니다.No

      (대리신청이 확인 될 경우 수강신청이 취소됩니다.)

     

    ----------------------------------------------------------------------------------------------------------------------------------------------

     

    2025 금천사이언스큐브 <정기아카데미 > 

    코딩으로 배워보는 지속가능발전 목표(SDGs)

     

     

     

    ■ 모집대상 

     별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3학년 별 

     

     

     

    ■ 교육일자 

     별 4월 10일 ~ 5월 15일 별

    매주 목요일 15:00~17:00  

    수업 당 2시간, 총 6차시(총 12시간)

     

     

     

    ■ 강의장소 

     별 금천사이언스큐브(금하로 783) 별 




    ■ 수강 자격(수강 레벨) 

    입문자부터 선행학습 유경험자까지 수강 가능

     

     

     

    ■ 교육목표  

    ∙ 지속 가능성의 개념을 소개하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UN-SDGs)의 주요 주제들을 

    코딩교구로 구현하며 코딩의 기본 논리구조를 학습하고 함께 살아가는 세계 시민으로서 

    균형잡힌 시각과 책임감을 함양한다.


    ∙ PBL 모형에 기반한 프로젝트 진행으로 문제 해결을 위해 학습자의 능동적인 참여를 

    촉진시키는 학습자 중심의 수업 진행을 통하여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훈련한다.


    ∙ SDGs 교육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높이고, 비판적 사고 능력을 배양하며, 

    공감과 협력 능력을 향상한다. 

     


     

    ■ 기대효과 

     UN 지속가능발전 주제의 문제해결을 위한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코딩의 주요 개념과 알고리즘을 학습할  있다

     

     

    ■ 수강료  

     별 무료 별 

     



    ■ 준비물 

    없음

     

     

    ----------------------------------------------------------------------------------------------------------------------------------------------

     

    ◆ 유의사항 (꼭! 읽어보세요.) ◆ 

    ※본 과정을 수강함에 있어, 아래 사항에 대해 동의합니다.

     

     교육 중에는 본 과정에 성실히 참여하며, 

    교육이탈(외출, 개인업무등)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수강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강의자료(문서, 동영상 등 모든 형태), 강의 장면 등 본 강의와 관련된 자료는 저작권, 초상권 등의 침해 우려가 있으므로

    수강생 본인 외 제3자에게 배포, 전송, 인터넷 게시 등의 행위는 금지하며,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수강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교육 진행 중 강의자료 녹음, 녹화 확인 시 1차 경고 2차 퇴장 조치)

     

     

     교육 중 유언비어, 속어, 욕설 등의 표현이나 상호 비방의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경고 없이 퇴장 조치합니다.

     

     

     모든 형태의 지각 및 중도 퇴장은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강사의 수업 흐름을 방해할 뿐 아니라 타수강생에게도 피해를 주게 됩니다.

    (※10분 이상 지각 및 중도 퇴장 2회시 결석 1회로 처리)

     

     

     사전 연락 없이 첫 수업 미참석 시 수강 취소 처리되며,  

    2/3 미만 결석 시 6개월간 수강 제한이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나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강의 종료 후 만족도조사를 실시하오니 적극 참여 부탁드립니다.

     

     

     수강신청 인원이 모집 정원의 70%에 미달되거나, 강좌에서 별도로 정한 최소 인원에 미달되는 경우

          강좌가 폐강될 수 있으며, 강의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사소개
    {강사소개} 강사명, 주요경력 소개
    강사명 김연진 주요 경력
  • 커리큘럼 - 강의 구분, 교육주제, 세부교육내용 등 정보 제공
    제1강
    2025-04-10
    • 교육주제 : 지구는 우리의 집
    • 세부교육내용 : - SDGs 의미와 필요성 학습
      - 코딩교구의 기본적인 사용법 학습
      - 라인 트레이싱 활동 방법 학습과 경로 설계
      - 미로 찾기 활동 방법 학습
      -  지구는 우리의 집: 지구를 커다란 집이라고 생각하고, 구성원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꿈꾸며 살기 위한 SDGs 책임 학습
    제2강
    2025-04-17
    • 교육주제 : 누구도 배고프지 않도록 SDGs1: 빈곤종식 SDGs2: 기아종식
    • 세부교육내용 : - 빈곤과 기아, 식량 부족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방안 탐구
      - 배고픈 지역을 지원할 방법을 구상해 보고, 필요한 지역에 비료, 씨앗 지원 및 음식물과 교육 지원을 위해 코딩 교구의 경로를 설계해 전달해보는 활동 수행
      - 교구의 무작위(랜덤) 이동 특성 탐색
      - 이진코드 사용법 학습
      - 코딩 교구의 이동경로 설계, 디자인 학습
    제3강
    2025-04-24
    • 교육주제 : 건강한 삶을 위해 SDGs3: 건강과 웰빙
    • 세부교육내용 : - 건강과 웰빙의 중요성 탐구
      - IR센서의 특성 학습, 활동 방법 탐구
      - 상황에 적합한 이진코드 사용 학습
      - 코딩교구 경로 설계
    제4강
    2025-05-01
    • 교육주제 : 에너지가 필요해요 SDGs7: 적정가격의 깨끗한 에너지
    • 세부교육내용 : - 적정가격의 깨끗한 에너지, 재생 에너지의 개념 학습
      -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에너지를 필요한 곳으로 전달해보는 교구 경로 설계
      -  IR 센서, 이진코드 학습
    제5강
    2025-05-08
    • 교육주제 : 불평등 사회를 바꾸려면? SDGs10: 불평등 감소
    • 세부교육내용 : -  이진코드를 사용한 결승지점 도달 게임 진행
      -  무작위 움직임을 통해 우연/운에 의한 결과에 대해 토론
      - 인종, 연령, 성별 등을 떠나 평등할 권리 학습
      - 라인 트레이싱(무작위) 학습
      - 이진코드 학습
    제6강
    2025-05-15
    • 교육주제 : 지속가능한 바다 SDGs14: 해양생태계
    • 세부교육내용 : - 해양쓰레기, 플라스틱섬, 바다동물들의 생존위기 등 해양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학습하고 지속가능한 바다를 위한 방법 토론
      -  라인트레이싱 학습
      - 이진코드 학습
      -  녹음기능 실습
목록 모집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