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건강

알림마당

희망온돌 "행복한 방 만들어 드립니다" 집수리 실시!! 상세보기 - 제목,조회수,담당부서,연락처,파일,내용,접수일 정보 제공
제목 희망온돌 "행복한 방 만들어 드립니다" 집수리 실시!!
조회수 7163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연락처 2627-1363
파일

- 희망온돌 한여름밤 행복한 방 만들기 -

시원한 여름나기 주거환경 개선사업 시작

 우리구와 서울시는 올 여름 6월부터 9월까지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한 여름밤 행복한 방 만들기 사업을 실시합니다.

 여름철 무더운 날씨 속에 습기와 곰팡이, 해충 등에 노출되어 있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세대에게 좀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민과 관이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도배 ? 장판부터 방충망 교체, 냉장고 및 기타 청소를 진행합니다.

 서울시에서는 민간후원업체에서 제공받은 도배지와 장판을 제공하고 금천구에서는 각 동별로 도배?장판 전문가와 직원 및 단순자원봉사자로 구성된 '1-2-3 행복수리봉사단’을 구성하여 9월까지 100여세대의 주거환경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장마가 시작되기 전, 침수피해를 대비해 주거환경을 살펴보고 집수리를 실시하여 장마에 미리 대비하고 장마가 끝난 뒤 발생하는 침수피해 세대를 집중적으로 빠르게 복구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현재 행복한 방 만들기 사업을 함께 추진할 자원봉사자를 모집 중이며 집수리에 소요되는 물품, 즉, 도배지와 장판지, 지물본드, 방습지, 부직포, 풀 등 물량이 부족한 상황으로 따뜻한 기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하오니 리구 어려운 주민을 위한 행복한 방 만들기 사업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물품기부업체나 자원봉사자는 누구나 복지정책과(T.2627-136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접수일 2012.06.26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 담당자 백송희
  • 전화번호 02-2627-1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