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립시흥도서관, 나만의 팝업 그림책을 만드는 ‘우리들의 북아트’ 운영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립시흥도서관, 나만의 팝업 그림책을 만드는 ‘우리들의 북아트’ 운영
담당부서 금천문화재단
조회수 230
연락처 02-809-8242

금천구립시흥도서관, 나만의 팝업 그림책을 만드는 ‘우리들의 북아트’ 운영


- 좋아하는 책을 읽은 후 느낀 점을 이야기로 쓰고 그려보는 창작 활동
-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 및 나만의 책을 만드는 특별한 경험 선사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진이)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에서 나만의 팝업 그림책을 제작해보는 ‘우리들의 북아트’를 9월 7일부터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2022 금천혁신교육지구 ‘나만의 책 만들기(북아트) 교육’의 하나로, 초등학교 2~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자는 독서 후 느낀 점을 이야기로 쓰고 그려보는 창작 활동을 통해 총 4면으로 된 360도 팝업 그림책을 만들 수 있다.

 

 프로그램은 9월 7일부터 10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6회 대면 강의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 좋아하는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 쓰기(스토리보드 만들기) △ 팝업 구조 계획 세우기 △ 이야기의 장면 배경 그리기 △ 장면별 구성요소 그리기 △ 장면을 모아 한 권의 책으로 만들기 △ 표지 완성 등이다.

 

 나만의 팝업 그림책을 제작하고 싶은 초등학교 2~4학년은 8월 11일(목)부터 금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geumcheonlib.seoul.kr) ‘문화프로그램 신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는 책을 읽고 감상을 정리하는 경험을 통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게 될 것”이라며,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읽고 인상 깊은 장면을 나만의 책으로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02-809-8242~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2.08.1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