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아이들과 따뜻한 동행, 설맞이 ‘동네방네 행복카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아이들과 따뜻한 동행, 설맞이 ‘동네방네 행복카드’
담당부서 아동청년과
조회수 311
연락처 02-2627-2845

아이들과 따뜻한 동행, 설맞이 ‘동네방네 행복카드’
- 금천구, 결식아동 위해 명절에 사용하는 급식카드 지급 -


- 1월 24(월)부터 6월 30일(목)까지 지역 일반음식점에서 1인당 3만 원 사용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지난해 추석에 이어 올 설 명절에도 결식아동을 위한 ‘동네방네 행복카드’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동네방네 행복카드’는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설명절 인사카드와 함께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를 제공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2022년 1월 현재 동주민센터에서 아동급식카드(꿈나무카드)를 사용하고 있거나, 부식을 지원받는 아동 또는 단체급식소를 이용하는 아동 총 1,531명이다.

 

 지원되는 카드는 1월 24일(월)부터 6월 30일(목)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1인당 3만 원 한도 안에서 금천구 일반음식점에서 쓸 수 있다. 이용할 수 있는 식당은 금천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금천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추석에 동네방네 행복카드를 받은 아동들은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충전된 카드를 사용하면 된다. 또한 신규자 또는 분실자는 동주민센터, 지역아동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아동에게 정서적 지지를 보낸다”라며, “동네방네 행복카드가 아동들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년과(☏02-2627-284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2.01.2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