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홀몸 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생신잔치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홀몸 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생신잔치
담당부서 독산3동
조회수 361
연락처 .

금천구, 홀몸 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생신잔치

 

 

- 2개월 마다 마지막주 토요일 12시에 어르신 생신잔치 개최
-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매월 밑반찬 전달 및 말벗 되어 드리기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독산3동 남문교회(이건희 목사)에서 홀몸?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생신잔치를 개최하고 있다.

 

 남문교회와 독산3동 주민센터는 2013년부터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들께 생신 잔치를 2개월마다 마지막 주 토요일 12시에 개최한다. 잔치 때 마다 15여명의 어르신을 초청해 이웃사랑과 효를 실천하고 있다.

 

 생일상은 미역국, 케이크, 불고기, 제철 과일 등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음식으로 차려드린다. 또한 교회 어린이집 아동들이 평소에 연습한 춤과 노래로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드린다.

 

 생신잔치에 참석한 어르신은 "나조차도 잊어버리고 지나갔던 생일날에 이렇게 축하를 받으니 감사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이건희 담임목사는 “고령화 사회가 진행될수록 홀몸어르신 수는 더욱 늘어나 지역사회의 관심과 보살핌이 절실한 실정이다”며 “금천구 지역에서의 빛과 소금되어 이웃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남문교회를 다니고 있는 성인 및 중·고등학생들이 홀몸 어르신들에게 매월 밑반찬을 전달하며 말벗이 되어준다. 또 지역의 소외된 분들에게 구제금을 지원해 정기적인 생계지원을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독산3동 주민센터(2104-5591)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17.07.1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