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제안방(e-vote)
제안내용
|
청소
폐비닐 분리배출 협조 및 전용봉투배부
|
|
| 현황 및 문제점 | 독산3동 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자영업자 입니다.
오늘 폐비닐 분리배출 전용 봉투를 받았습니다. 예전에 한번 받고 오늘 두번째 받았는데요~~ 그때도 느꼇고 상가 분들하고 얘기도 했었는데 봉투가 질도 좋고 다 좋은데 사이즈가 너무 커서 사업장에서는 사용하기가 곤란합니다. 패트병 버리라면 딱 맞을듯 합니다 봉투를 몇일을 두고 사용하자니 어디 마땅히 둘곳도 없고 밖에 두자니 지나가는 사람들이 온갖 쓰레기들을 버리고 그냥 조금 채워 버리기는 아깝고~~~봉투가 크다보니 저 뿐아니라 다른 사장님들도 다른데다가 사용하게 되네요 그전에 주셨을때는 한번 주나부다 했는데 오늘 또 주셔서 혹시 해서 글 남겨요 |
|---|---|
| 개선방향 | 지금 30L 인데 10 이던 15짜리로 해주심 더 잘 사용할듯 싶습니다.
작게 만들어 비용이 더 많이 든다 하면 갯수를 줄이셔도 더 잘 사용할것 같아요 |
| 기대효과 | 좀 작은사이즈로 해서 배포해주시면 비닐 분리 배출도 더 잘될꺼라 생각합니다 |
| 소요예산 | 몰라요 |
| 첨부파일 |
|
표 이상의 공감을 얻어야 실무부서 검토가 진행됩니다.
투표결과
| 투표기간 | ~ |
|---|---|
| 추천수 | |
| 미채택사유 |
제안상태
- 01 투표대기
- 02 구민투표
- 04 미채택
실무부서 검토내용
| 담당부서 | 청소행정과 |
|---|---|
| 담당자 | 이필남 |
| 검토 결과 | 채택불가 |
| 검토의견 |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답변드리겠습니다
폐비닐 전용봉투는 폐비닐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해 홍보 목적으로 제작하여 폐비닐을 다량 배출할 수 있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배포한 것으로 자원순환 및 폐기물 관리의 효율성, 제작·유통비용의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서울시에서 폐비닐 전용봉투의 규격을 30리터로 정하여 자치구에서는 서울시 방침에 의거하여 30리터 규격으로 제작 및 배포하고 있습니다. 향후 관련 제도 운영 전반에 대한 개선 필요성을 검토할 경우, 이번 제안 내용을 서울시에 검토요청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총 0개의 의견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