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사업

방역소독 소식

황사대비 건강 수칙 상세보기 - 제목,조회수,담당부서,연락처,파일,내용,접수일 정보 제공
제목 황사대비 건강 수칙
조회수 1356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연락처
파일

<황사대비 건강수칙>


1. 황사 건강취약계층(천식등 호흡기질환자, 노약자, 어린이 등)은 가급적 불필요한 야외활동이나 외출을 자제하세요. 

  - 외출시 긴소매 의복·필요시 보호안경 등을 착용합니다.

  - 외출 후에는 반드시 옷을 털고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습관을 갖도록 합니다.

2. 창문은 꼭 닫고, 실내 습도를 유지하세요.
 - 창문은 반드시 꼭! 닫고, 방은 걸레로 자주 닦아줍니다.
 - 집안에 빨래널기 등으로 실내습도는 40-50% 정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실내습도 유지요령 : 젖은 빨래(수건)널기. 물 떠놓기, 물 젖은 숯 담아놓기, 화분이나 수경식물 기르기, 토피어리(물이끼 이용 장식품)나 어항 이용하기 등

3. 충분한 수분섭취로 건강을 지키세요.
 - 평소보다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기 위해 물이나 차를 자주 마시는 것을 생활화합니다.
 * 몸안에 들어온 중금속 등 유해물질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자주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부득이하게 외출할 때는 다음 사항을 특히 유의하세요.
 - 황사 건강취약계층 황사방지용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합니다.
 * 황사로 인한 호흡기질환 등을 예방하기 위헤서는 일반인도 황사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천식환자는 기관지확장제를 휴대하며 감기는 천식을 악화시키므로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황사가 오면 코로 숨을 쉴 경우 먼지를 걸러주므로 입보다 코로 숨을 쉬는 것이 좋습니다.
 - 콘택트렌즈 착용자는 외출 시 콘택트렌즈 대신에 선글라스나 안경을 착용하도록 합니다.
 * 황사가 오면 평소보다 콘택트렌즈의 세정 및 소독을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 외출 후 눈이 불편(따갑거나 이물질을 느낌)할 때는 인공누액을 점안하여 세척합니다.
 *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소금물로 씻어서도 절대 안됩니다. 증상이 호전안되면 안과 진료를 받
 도록 합니다.

5. 노상 포장마차 등 야외조리 음식은 황사로 오염가능성이 있으므로 가급적 드시지 마세요.
 - 야채와 과일 등의 식품보관은 뚜껑을 덮거나 지퍼백, 밀폐용기에 보관하며 식품 섭취시에는 2분간 물에 담근 후 흐르는 물에 30초간 세척합니다.

접수일 2012.03.28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담당자 윤효진
  • 전화번호 02-2627-2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