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제안 참여하기

  1. 열린구민제안방
  2. 구민제안 참여하기

제안내용

금천교교차로 교통정체 상세보기 - 제안,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향, 기대효과, 소요예산, 첨부파일 정보 제공
교통 금천교교차로 교통정체
작성자 : 기타지역 주민 작성일 : 조회수 :0
현황 및 문제점 특히 출근시간대에 금천교교차로는 복잡합니다.
남쪽에서 올라오는 차량들의 후회전 밀림으로 인해 교차로 모든방향에서 교통정체가 발생합니다.
가끔 봉사하시는 분들이 나와 정리를 하시는데, 요근래 오랫동안 보질못했습니다.
우회전차량들이 너무 많이 정체가 발생하니, 버스들은 가장자리 차로의 정류소에 정차를 안합니다.
버스이용시민들이 중간차로까지 직접 걸어나가 탑승을 합니다. 위험합니다.
우회전차량들이 우회전차로가 너무 막히니, 좌회전차로를 이용하여 교차로를 크게 돌아 우회전을 합니다.
다른방향에서 진입하려는 차량들과 항상 분쟁이 발생합니다. 사고의 위험도 높구여.
우회전 차로에 진입신호등이 있으나, 전혀 기능을 못합니다. 빨간불에 보행자신호로 보행자들이 건너고 있어도 무시하고 차량들인 진행합니다.
보행자들이 차량들 사이로 이리저리 지나다닙니다. 가끔 큰 버스들이 미리 멈춰야 하는데 진행신호 무시하고 아무생각없이 진입하니 보행횡단보도를 아예 모두 막고 대기하는 사태도 많이 발생합니다.
교차로에는 역주행유턴차량도 많습니다.
교차로 안전지대의 불법주차차량 (견인차 등) 으로 불법유턴차량들의 사고위험이 높습니다.
역주행유턴 차량과 불법주정차 차량 모두 서로의 교통사고 유발하는 위험한 행동입니다.
우회전 차로를 넓히는 작업을 진행하셨는데, 진행한 후에 잘 됐는지, 효과가 있는지 ... 더 개선할 점은 없는지 등의 조사는 전혀 안한것 같은 느낌이네요.
개선방향 1. 버스의 정류장 정차.
2. 우회전 차량 신호준수.
3. 우회전 차량 차로준수.
4. 불법주정차 차량 지속적 상시 감시.
기대효과 횡단보도 이용 보행자들의 안전.
버스 이용객들의 편의 및 안전.
운전자들에게 제대로 된 교육 및 지도로 나만 피해본다는 생각없이, 질서를 지키면 쾌적한 교통문화가 될수있다는 생각전환.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지도, 단속이 필요함.
소요예산 .
첨부파일

표 이상의 공감을 얻어야 실무부서 검토가 진행됩니다.

투표결과

투표결과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투표기간 ~
추천수

제안상태

  1. 01 투표대기
  2. 02 구민투표
  3. 03 실무부서 검토
  4. 04 채택
  5. 05 실현완료

실무부서 검토내용

실무부서 검토내용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담당부서
담당자
검토 결과 투표중단
검토의견 구정 발전을 위해 구민제안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 인사드립니다.

구민제안은 구민이 행정제도·행정서비스·행정문화 및 행정운영의 개선과 관련된 의견 또는 고안으로서
「서울특별시 금천구 제안제도 운영 조례」 제2조에 따라 단순한 주의환기, 진정, 비판, 건의인 경우는 해당하지 않아 비제안 처리됩니다.

금천구청 홈페이지 구청장에게 바란다 또는 새올전자민원창구를 이용 하실 경우 제안심사과정을 거치지 않고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 받아 보실 수 있으며 해당부서, 진행 사항 등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좋은 의견 주신 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의견은 구정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응원하기.

0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 담당자 이주영
  • 전화번호 02-2627-1073